제작/유통 : IDEA FACTORY / COMPILE HEART / FELISTELLA
한국어화/유통 : CFK
발매일 : 2017년 12월 21일
가격 : PlayStation Store - 59,800원 (수시로 60%대 할인)
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KP0004-CUSA09883_00-PANZERS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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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제품 CD 구매 최저가 - 45,800원
(2021.2.16. 기준)
제작력을 모두 신사력에 집중한 게임입니다. 한 치 부끄러움도 없이 시종일관 그쪽 이야기들로 채워져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략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www.compileheart.com/castle_panzers/
(특이하게 갤러리에 게임 내 중요 이벤트CG가 상당부분 들어있습니다. 성취감을 중요시하시면 플레이 중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2019년경부터 소니에서 오메가 라비린스 라이프등에 검열이 들어간 것으로 볼 때 불렛걸즈 판타지아와 더불어 ps4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신사 게임의 황혼작이라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심한 파고들기를 요구하지 않고 게임 진행이 일직선상으로 심플한 편이라 비슷한 종류의 게임중에서는 가장 플레이하기 좋았습니다.
스토리는 대략 왕국에 반란이 일어나있는 중 얼떨결에 고대 유적의 기동자가 된 주인공 알렉스가 탈출한 아이리스 공주를 도와 반란을 진압해나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스토리는 구실일 뿐이고 캐릭터 비주얼 감상이 우리 모두의 목적입니다...)
기대하지 않은 부분이지만 게임 내 전투가 의외의 전략성을 갖고 있습니다. 난이도 선택이 따로 없기 때문에 다시말하면 가볍게 플레이하고싶어도 꽤 난이도있는 전투를 이겨내야합니다.
게다가 게임 자체가 공략을 따로 보지 않는다면 엔딩 조건을 몰라 자칫 시간낭비를 가져올 수 있는 구성을 갖고있습니다. 따로 추가 요소가 있는것도 아닌지라 초회 플레이에 시간을 많이 할애한 이후 엔딩 회수만을 위해 2회차 이상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상당히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니 저장 데이터를 여러 개 만들면서 플레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시점에 저장 데이터를 만들면 1회차 플레이로 모든 엔딩 및 트로피를 모을 수 있습니다.
공략에서는 1회차 플레이로 플래티넘을 획득할 수 있도록 플레이 흐름 및 전투 가이드를 처음부터 엔딩까지 연재할 예정입니다.
게임을 빠르게 컴플리트하고싶으신 분들에게 최적이 되도록 공략하려고 하니 직접 공략의 재미를 느끼기보다는 빠르게 핵심(...)만 보고 끝내고 싶은 분에게 참고를 추천드립니다.
트로피 목록
(스포 요소가 있으니 표에 나온 목록보다는 그 아래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밑에 게임하면서 신경써야할것만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최고의 성주 | 한계돌파 캐슬판처즈를 끝까지 즐겼다. |
스칼렛 격퇴 | 스칼렛을 격퇴했다. |
치자나무 요새 돌파 | 치자나무 요새를 격파했다. |
플루이 요새 돌파 | 플루이 요새를 격파했다. |
결말 | 제도를 탈환했다. |
포기할 수 없는 소원 | 레가트에게 승리했다. |
한없이 아득한 시련 | 노멀 엔딩을 봤다. |
두 사람의 미래 | 아이리스 엔딩을 봤다. |
같이 있고 싶으니까 | 샤론 엔딩을 봤다. |
쭉 좋아했어 | 미코토 엔딩을 봤다. |
행복한 꿈 | 리프 엔딩을 봤다. |
약속 | 프라우 엔딩을 봤다. |
벽창호를 따라서 | 스칼렛 엔딩을 봤다. |
너를 원해! | 몬걸을 20명 동료로 만들었다. |
너를 뺏고 싶어! | 몬걸을 50명 동료로 만들었다. |
몬걸 대집합 | 몬걸을 73명 동료로 만들었다. |
커졌단다 | 성이 거대화했다. |
나의 캐논이 하늘을 찌른다 | 성이 최대치까지 거대화했다. |
할 수 없이 모으고 있어 | 속옷을 50종류 모았다. |
컬렉션도 늘어났다 | 속옷을 100종류 모았다. |
속옷은 전부 나의 것 | 속옷을 120종류 모았다. |
비밀 놀·이 | 처음 밤놀이를 했다. |
불야성 | 밤놀이를 150회 했다. |
노 터치, 노 라이프 | 처음으로 육성을 했다. |
슴덩 마이스터 | 육성을 300회 했다. |
이 끈이 너무 좋아! | 누군가 비너스 스타일의 모든 스킬을 습득했다. |
철벽 가드를 부수고 싶어서 | 누군가 나이트 스타일의 모든 스킬을 습득했다. |
그 너머를 알고 싶어서 | 누군가 거너 스타일의 모든 스킬을 습득했다. |
그 대담함이 최고야 | 누군가 위치 스타일의 모든 스킬을 습득했다. |
이 감촉, 중독된다 | 알을 50개 깼다. |
첫 번째 발산 | 처음으로 H포격을 했다. |
특기는 이미지 샷 | H포격을 20회 했다. |
모두가 있기에 할 수 있는 것 | 20체인을 달성했다. |
우리가 이기지 못하는 건 없다! | 모든 강적을 쓰러뜨렸다. |
초보 사령관 | 플래티넘 랭크를 5개 획득했다. |
백전연마의 사령관 | 플래티넘 랭크를 15개 획득했다. |
적은 내 손바닥 안에서 춤추고 있지 | 모든 배틀에서 플래티넘 랭크를 획득했다. |
우선 트로피 중 특정 시점에서 못했다고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해야한다거나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대신에 게임 내 모든 요소를 컴플리트해야 플래티넘을 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레이로 따지 못하고 따로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히로인 엔딩 보기 (히로인 호감도)
- 모든 몬걸 수집 (맵 내 모든 바위 격파)
- 성 최대치 거대화 (H포격 대략 23레벨 부근까지 강화)
- 모든 속옷 수집 (모든 몬걸 + 알에서 나오는 속옷)
- 직업별로 모든 스킬 습득 (적어도 한명이 어떤 클래스의 모든 스킬을 습득)
- 모든 강적 격파 (총 5마리)
- 모든 전투 플래티넘 랭크
리플레이 전투가 가능하기때문에 근성만 있으면 플래티넘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부분보다도 호감도, 스킬, 속옷 부분은 양이 과도하다 느껴질정도로 많기 때문에 시간을 아끼려면 처음부터 신경쓰기보다 스토리를 빠르게 밀고 엔딩을 정하는 부분(23전 후)에 멈춰서 노가다를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쯤되면 엔딩만 보고 빠지면 되겠다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요구 호감도가 워낙 많다보니 무슨 밸런스인지 모든 히로인의 호감도가 채워지는 시점에 다른 요소를 자연스럽게 마무리하게됩니다(..)
우선은 진행이 불가능해지기 전까지는 모든 전투를 한번에 플래티넘으로 클리어한 후 빠르게 노가다에 들어가는 게 목표이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진행 팁이나 전투 공략, 지도 등을 공략에 같이 게재했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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