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명지휘관 스칼렛이 난데없이 적과 싸우고있습니다. 빠르게 구출합시다.
전투 #13
플래티넘 스코어 : 22400
목표 턴 : 18
공략 사용 조합 : 아이리스(비너스) / 미코토(위치) / 프라우(나이트) / 스칼렛(거너)
드디어 모든 히로인이 모였습니다. (치녀 군단 어셈블)
스칼렛 호감도 올릴 생각을 하면 앞길이 깜깜하지만 일러스트부터 거너인 스칼렛의 합류는 오리지널을 중시하는 플레이어들을 만족시키기 충분합니다. (사실 능력치상으로 보나 모로 보나 전혀 상관없습니다만...)
호감도 작업을 위해서 스칼렛이 앞으로 항상 파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리프는 앞으로 위치나 비너스로 사용될 계획입니다. 프라우도 비슷하게 호감도 상황에 따라 비너스 아니면 나이트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이미 원하는 대로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은 공략 중 사용되는 스타일에 대해 전혀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플래티넘은 물리경감 몹이나 보스몹을 기회가 왔을 때 얼마나 긁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이번에는 턴 수도 넉넉하고 물리 경감 적과 보스가 모두 갖춰져있기 때문에 스칼렛의 생존 여부에만 신경쓰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의 T백스는 이전에 등장한것들과 비슷한 Lv70의 강적이므로 후일로 미뤄둡시다.
스칼렛은 선 자리에서 그대로 거너 약점 몹을 해치우면 됩니다. 기본으로 장착한 프릴 체크의 스킬이 공격 사정거리를 늘려주어서 드디어 거너가 원거리다운 활약을 보여줍니다. 모두 제거하고 나면 굳이 페로몬의 연못을 없앨 필요 없이 요괴씨맨(유령)과 놀아줍시다. MP가 모이는대로 H포격을 써주면 호감도 작업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성문을 부수고 스칼렛과 합류하는데 성공하면 남은 턴을 확인하면서 잡몹에게 스코어를 뜯어내줍니다. 스칼렛이 쓰러지면 게임오버인것은 전투 내내 동일하기때문에 되도록 스칼렛을 아군 뒤쪽에 위치시켜야합니다. (풀피인 스칼렛이 4연타를 맞고 불시에 쓰러질 수 있습니다. 눈물이.....)
플래티넘으로 클리어하면 소환 타입 레비아탄을 얻습니다. 이걸로 속성별 중강도 스킬이 모두 갖춰졌습니다.
스칼렛이 정식으로 동료로 합류합니다. 호감도를 채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시다.
아이리스의 마을 이벤트를 봅니다.
이벤트를 봅니다. 대포가 강화되었다는군요.
이벤트를 봅니다. 강화의 효과가 신통치않은가봅니다.
이벤트를 봅니다. 스칼렛은 아군이 되어서도 유능하군요.
전투 전 레벨업을 해줍니다.
히로인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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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스 Lv27
샤론 Lv25
리프 Lv25
미코토 Lv26
프라우 Lv29
스칼렛 Lv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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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전투입니다.
전투 #14
플래티넘 스코어 : 24100
목표 턴 : 18
공략 사용 조합 : 리프(비너스) / 미코토(위치) / 프라우(나이트) / 스칼렛(거너)
적의 AGI가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시작 시 행동하는 캐릭터 외에는 적이 먼저 행동합니다. 방어력이 높은 프라우(나이트)와 리프(비너스)를 앞뒤에 놓아 공격에 대비합니다. 프라우(나이트)가 앞에서 버티면서 가능한만큼 딜을 넣고 미코토(위치)는 적의 빠른 제거, 스칼렛(거너)는 보조 및 회복 마법, 리프(비너스)는 회복 및 스코어링에 주력합니다. 턴이 왔을 때 적을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해야 전투불능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타력본원을 스킬로 습득해서 MP수급을 할 수 있다면 위치를 한명 더 늘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연못의 물리 데미지 다운 효과때문에 전체적인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항상 공격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어느정도 안정이 되면 물리방어가 높은 적에게 체인 스코어를 많이 뜯어내봅시다. 적이 겹친 곳에 비너스로 콤보를 넣으면 스코어는 대체적으로 맞춰집니다. 다만 전투불능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MP 및 데미지 문제로 플래티넘이 간당간당하기때문에 클리어가 부담스럽다면 레벨을 약간 높여서 오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이번 문은 마법으로만 부숴지기 때문에 마법 형태의 H포격을 날릴 수 있는 히로인을 미리 염두에 두고 MP를 모아야합니다. 공략 조합의 경우에는 스칼렛과 리프가 기본으로 마법 H포격을 갖고있습니다.
물리 H포격(기본) : 아이리스, 미코토, 프라우
마법 H포격(기본) : 샤론, 리프, 스칼렛
일단 문을 부수고 나면 페로몬 젬은 위치를 위해 최대한 아껴놓는것이 좋습니다. 보스를 상대하려면 MP가 많이 필요합니다.
보스는 마법 공격만 통하기 때문에 잡졸을 빠르게 정리하고 위치로 극딜을 넣어야 합니다. 위치의 MP수급 문제로 턴 수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무기력을 거는 양쪽 망루 적들은 무시하거나 한 쪽만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문을 부수고 나면 페로몬 젬은 위치를 위해 최대한 아껴놓는것이 좋습니다. 공략 진행 셋팅 기준으로 니드헤그의 마법공격력 버프 상태에서 레비아탄 2대를 때려야 체력바 한 줄이 사라집니다. 리프(비너스)나 스칼렛(거너)로 니드헤그 버프를 걸어주고 미코토(위치)는 젬을 주우면서 레비아탄만 날려줍시다. 딜이 약간 부족하면 나머지들의 마법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30~100의 데미지는 나옵니다.)
플래티넘으로 클리어 시 서포트 타입 풍신을 구출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최대 HP 15%는 서포트창 하나를 차지하기에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후반부에 밤놀이 이벤트로 효과를 강화하면 보스나 강적의 무지막지한 공격을 버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마법 난사의 후유증인지 알렉스가 현자타임에 돌입합니다.
전투 후 알깨기, 아이템 감정 및 레벨업을 해줍니다.
히로인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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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스 Lv27
샤론 Lv25
리프 Lv26
미코토 Lv33
프라우 Lv32
스칼렛 Lv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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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프라우의 호감도가 최대가 되어 이벤트를 봅니다.
이쯤에서 스킬습득도 해줍니다.
스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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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스 <비너스>ATK업/MDF업/MDF업/AGI업/AGI업/독내성+25
샤론 <나이트>ATK업/ATK업/ATK업/독내성+25/마비내성+25
리프 <거너>MDF업/AGI업
리프 <위치>MAT업/MDF업/MDF업/독내성+25
미코토 <위치>타력본원/MAT업/MDF업/MDF업/독내성+25
프라우 <비너스>ATK업/MDF업/MDF업/AGI업/AGI업/독내성+25
프라우 <나이트>ATK업/ATK업/ATK업/독내성+25/마비내성+25
스칼렛 <거너>MDF업/AGI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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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감도때문에 어차피 저렴한거는 나중에 전부 넣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사용하고 싶은 스타일의 스킬을 습득해주면 좋습니다. 위치의 타력본원을 습득한 이유는 이번에 EXP50000짜리 부스트 업 스킬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위치 본인과 동일 속성의 공격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이쯤에서 서포트 칸을 강화해줍니다. 공략에서는 우선 기존 엘프와 고스트로 EXP, G 수급을 늘리려고 합니다. 아직 서포트 강화는 안되지만 밤놀이 이벤트를 먼저 봐둡시다. 버프 연장의 효과는 매우 좋지만 호크아이에 미치지는 못합니다. 거너는 어째 비싼 스킬만 나오는듯 합니다.
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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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엑스
겨드랑이-엑스
귀-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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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우의 마을 이벤트를 봅니다. 무려 연속 2번 나오는군요.
바자 혼에서 이벤트를 봅니다.
바위를 간절하게 부수고 싶어도 현자타임이기 때문에 포격이 불가능합니다. 바로 레툼 채굴 요새에서 전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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